한일가족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과 시원한 가을을 나는 동안 한일가족들이 펼쳤던 사랑의 봉사활동을 함께 따라가 볼까요?
단양공장 황소봉사회
단양공장 황소봉사회가단양 군내 마을을 찾아 농기계 수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봉사에서는 경운기, 예초기 등의 각종 소모성 있는 부품을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황소봉사회는 2002년부터 매월 둘째 주 일요일마다 단양 군내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전기설비․농기계 점검 및 수리 등 자신들이 가진 기술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단양공장 봉사단 WITH
단양공장 WITH 봉사단이 단양 군 영천길에 거주하는 혼자 사시는 독거 노인 댁을 방문하여 집수리와 마당청소를 했습니다. 봉사단원들은 마당에 쌓인 잡동사니와 먼지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할 일들을 알아서 찾아가며 집수리에 들어갔습니다. 모두가 이마에 땀을 뻘뻘 흘리며 힘든 내색 없이 봉사를 마쳤습니다. 한 달에 한 번, 단양 군내 독거노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양공장 WITH 봉사단. 이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덕분에 어르신들의 마음에도 행복이 찾아옵니다.
단양공장 하천정화활동
단양공장 환경안전팀과 유통팀 20여명이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대가천과 매포천 등 하천주변 쓰레기 수거, 수중 부유물 제거 등 약 20자루의 폐기물을 수거했습니다.
봉사단 WITH <요한의 집> 방문
봉사단 WITH가 계열사 한일네트웍스 직원 외 총 30여명이 요한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이 지나고 난 뒤 떨어진 꽃잎과 나뭇잎을 깨끗이 치우는 것을 시작으로, 점심시간에는 식사 도우미가 필요한 장애우들을 위해 직접 밥을 먹여주는 등 그들의 손발이 되어주었습니다. 처음 요한의 집을 방문한 한일네트웍스 직원들은 이번 계기로 꾸준히 참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한아회 <배넷저고리 만들기> 캠페인
본사 여직원회 ‘한아회’ 18명이 사회단체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주관하는 <배냇저고리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미혼모 신생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든 배냇저고리는 도움이 필요한 신생아에게 전달됩니다. 한아회 회원들은 미혼모 아기들과 미혼모를 생각하며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사랑과 용기의 마음을 보탰습니다.
사랑의 헌혈 행사
본사 뒤편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계열사와 입주사를 포함해 총 43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에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헌혈은 의학이 발달한 지금도 혈액을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은 없으며, 혈액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을 돕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헌혈은 생명을 구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올 하반기에도 헌혈행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1초의 찡그림으로 나누는 행복, 한일가족 여러분도 작은 용기를 가지고, 사랑 나눔에 동참하세요!
- 다음글한일의 최강 멘토와 멘티, 급류와의 한판 승부!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