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간 약 810만 톤의 시멘트 생산능력
한일시멘트의 시멘트 제품은 품질 및 연구개발 등에서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연간 약 810만 톤의 시멘트를 생산할 수 있는 단양공장은 6기 소성로와 첨단 컴퓨터로 제어되는 ‘전자동화시스템’을 통해 KS표준의 포틀랜드 시멘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한일 테크니컬센터와의 공조를 통해 고강도시멘트, 저발열 시멘트 등 보다 차별화된 시멘트를 연구.생산하고 있습니다.
-
기술 집약적인 고품질 실현
고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1964년 업계 최초로 시멘트를 수출하였으며, 1970년에는 기존 포장 시멘트의 불편함을 극복한 벌크 시멘트 출하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여 선진국형 건설 현장으로 변화시키는데 기여해왔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중심의 생산.판매 성과로 2004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 KS-QEI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으로 2010년부터 15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
친환경적인 생산설비 구축
특히, 친환경적인 생산설비구축 및 제품생산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2010년에는 온실가스 주범인 이산화탄소 발생을 저감하는 ‘석회석 저감형 저탄소 시멘트’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탄소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친환경기업으로써 시멘트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