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홍보센터 새소식

CSO(최고안전경영자) 안전포럼 개최

등록일 :
2024.04.23
조회수 :
435
“시멘트”

한일시멘트∙한일현대시멘트가 임직원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4월 23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CSO(최고안전경영자) 안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오해근 CSO, 한일시멘트 및 한일현대시멘트 주요 생산공장 공장장 등 19명이 참석했다. 오해근 CSO는 전 사업장 경영진과 안전보건 경영의 지향점을 공유하기 위해 특별 강연 및 토론을 실시하며 포럼을 시작했다. 이어진 교육에는 전문 안전문화 컨설팅 기관을 초빙해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경영진의 역할에 대한 구체적 사례 교육을 진행했다.

오해근 CSO는 “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위험 요소 차단뿐만 아니라 임직원 안전의식과 같은 간접 요인 관리도 중요하다”며 “지속적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의 안전 마인드와 안전 지식 수준을 향상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일은 오는 5월까지 전 사업장에서 릴레이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해 임직원 안전 의식 고취에 나선다. 그 첫걸음으로 한일현대시멘트 영월공장은 지난 1일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와 함께 ‘중대재해Zero! 안전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에는 영월공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약 200여명이 참석해 안전 실천 다짐 서약서를 낭독하며 안전 의식을 고취했다. 결의대회 후 안전보건공단과 박진규 영월공장장은 시설 전반에 대한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일시멘트는 2023년 본사 안전관리팀을 안전실로 승격하며 안전보건경영 추진 조직 체계를 고도화했다. 또한 ‘CSO 안전점검의 날’을 마련하고 전국 24개 사업장의 생산 시설 상태 점검, 위험요인 도출, 개선사항 이행 현황 점검 등 실질적인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목록

퀵메뉴

상위로